ERP 진화의 다양한 단계는 무엇입니까

광고 ERP란 무엇입니까?

ERP는 재무, 구매, 판매, 제조, 재고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모음입니다. 이는 회사 내 정보 흐름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RP 시스템은 주문부터 현금화까지의 과정을 기획, 분석, 보고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그룹웨어.

코로나19 기간 중 ERP가 미치는 영향

Google 트렌드에 따르면 ‘기업 자원 계획’이라는 용어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상승 그래프를 보였습니다. 이 그래프는 2021년 12월 이후 하루 100건의 검색을 기록했습니다.

연구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이 5년 동안 2020년 중반까지 그래프가 점진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2020년 6월부터 그래프가 커지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ERP에 대한 관심은 지난 5년 동안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2021년 12월 이후 검색이 이루어진 주요 이유는 공급망 관리였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단계에서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ERP의 진화

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으며 점점 커져 거대해질 때까지 확장됩니다. ERP의 세계도 마찬가지다. 오늘날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모든 비즈니스를 위한 소프트웨어로 개발되어 사용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1960년대와 70년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MRP(자재 소요량 계획) – 1970년대에 개발되었으며 주로 업계의 생산 계획 및 일정 관리에 사용되었습니다. 적시에 적절한 수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구매나 생산을 위한 조달이 자동으로 이어지는 재고 수요를 통제하는 프로세스였습니다. MRP의 기능은 프로세스에 필요한 자재, 수량 및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제조 자원 계획(MRP II) – 80년대에 개발된 MRP II는 전체 제조 회사에서 MRP를 확장한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 영역 간의 부서 간 상호 작용을 장려합니다. 유망한 역량을 제공하여 영업 및 마케팅을 촉진합니다. 이는 마케팅, 재무, HR과 같은 다른 부서를 포함하는 방대한 자원 조정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