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는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역사의 교훈이 있습니다. 보디빌딩과 전쟁을 생각해 보세요. 이상한 비유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생각해 보세요.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폭격과 공세 전략이 연합군의 승리에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폭격과 전격은 단순히 특정 지역에 대한 논스톱 집중 공격이었습니다.
시행착오, 실험 및 관찰을 통해 우리는 폭격과 공습의 원리가 보디빌더에게 특히 효과적이라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이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이겨야 할 또 다른 큰 전쟁이 있었습니다. 바로 체육관에서의 전쟁이었습니다 미사크로스핏.
스포츠 초기에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보디빌딩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역도만 있었고 목표는 무거운 역기를 드는 것이었습니다. 훈련 방식도 많이 달랐다. 대부분의 역도 선수들은 일주일에 세 번, 보통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순서로 전신 훈련을 합니다. 한 주에는 신체 부위당 9회 반복 1세트를 하고, 다음 주에는 신체 부위당 10회 반복 1세트를 하는 식으로 계속해서 마침내 신체 부위당 12회 1세트까지 운동했습니다. 12회를 할 수 있게 된 후에는 다시 9회 반복으로 줄이고 운동에 따라 체중을 5~10파운드 늘렸습니다.
월요일에 피곤하면 똑같은 루틴을 반복해야 했다. 에너지가 넘치고 수요일에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 당시에는 역도의 기존 규칙을 모두 따라야 했고, 자신이 얼마나 강하든 약하든 상관없이 운동을 계속해야 했습니다. 루틴을 수행하는 순서도 달랐습니다. 일련의 프론 프레스를 한 다음 이두근 컬을 하고 그 후에 다리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에는 논리적인 순서가 없습니다.
포화 훈련
관찰과 실험을 통해 근육을 실제로 단련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한 세트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더 많은 근육 섬유를 모집하고, 소모하고, 해당 부위에 더 많은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폐기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해당 부위를 포화시키고 집중적으로 훈련해야 했습니다.
특정 부위를 완전히 씻어내고 싶다면 동일한 운동 중에 해당 부위에 대한 모든 특정 운동을 하는 데 집중합니다. 예를 들어, 팔을 씻어내기 위해 우리는 팔뚝, 이두근, 삼두근 및 삼각근을 슈퍼세트로 운동하여 근육 부위에 혈액을 공급하고 이를 부풀립니다.
푸시-풀 슈퍼세트를 사용했을 때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때는 삼두근을 위한 푸쉬다운 동작을 한 후 바로 이두근을 위한 컬을 하는 것입니다. 한 근육이 쉬고 있는 동안 같은 근육 그룹의 다른 근육이 폭격을 받아 매우 강렬한 근육 홍조와 포화를 일으켰습니다. 폭격과 근육 공격이 매우 효과적이었기 때문에 플러싱 원리가 탄생했고 이로부터 복합 세트, 자이언트 세트, 이중 및 삼중 분할 시스템 및 기타 여러 원리가 발전했습니다.
보디빌더들은 플러싱 원리를 시도하자마자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몸이 지금까지 경험한 것 이상으로 성장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몸이 그들에게 말하는 것에 심리적으로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그들은 근육이 도달할 수 있는 크기를 알게 되면서 근육이 펌핑되고 폭발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는 그들에게 심리적으로 영감을 주고 훈련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근육이 성장하려면 펌핑하고 씻어내고 근육이 작동하도록 해야 합니다.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오늘이 다리의 날이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이는 체육관에 가서 철저하게 운동하고, 다리 근육을 완전히 채우고 씻어낸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신체 부위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운동, 웨이트, 세트, 반복 및 휴식을 사용하여 폭탄, 공세, 플러시 및 영역을 완전히 확장하여 성장하고 강해집니다. 이것이 보디빌딩 플러싱 원리의 핵심입니다.
시간 요소
또 다른 요인을 생각해 보세요. 팔 운동을 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팔을 완전히 훈련하는 데 45분이 걸리고 서로의 신체 부위를 훈련하는 데 45분이 걸린다면 몇 시간 동안 체육관에 있어야 합니다.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가장 뛰어난 챔피언이라도 운동 시간은 1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1시간 30분 후 성장을 위한 강도 수준은 존재하지 않으며, 과도한 훈련과 부상 가능성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