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치과협회 대변인인 리처드 H. 프라이스 DMD는 하루에 최소 두 번은 이를 철저히 닦아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보스턴 대학교 헨리 M. 골드먼 치과대학의 전 임상 강사인 프라이스는 “하루에 최소 한 번은 치실질을 하세요. 저는 가능하면 매 식사 후에 치실질을 합니다.”라고 조언합니다. 정기적인 치과 건강 관리 체계는 치주 질환 또는 잇몸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음식과의 관계
건강한 식단은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면에서 여러분의 치아와 관련이 있습니다. 물론 식사라는 명백한 연결 외에도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C, 심지어 어느 정도까지 불소의 적절한 균형을 제공하는 건강한 식단은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따라서 충치에 대한 충분한 저항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단순당과 전분이 많은 음식은 구강 박테리아의 주요 잔치가 될 수 있습니다. 설탕으로 가득 차고 대부분 과도하게 가공된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은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일반적으로 생과일과 채소에서 제공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없습니다.
이빨은 무엇을 견딜 수 있을까?
음식은 치아 부식의 원인 중 하나일 뿐이지만, 치아를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는 나쁜 습관은 많이 있습니다. 물론 흡연은 그런 경우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부식을 일으킬 수 있는 타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니코틴 얼룩에 이르기까지 흡연은 치아를 얼굴에서 가장 못생긴 특징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잇몸에 미칠 수 있는 주요 영향을 잊지 마십시오. 딱딱한 물건이나 얼음과 같은 차가운 물건을 강제로 씹는 것도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칫솔질 및 치실 사용 방법
양치질과 치실질을 할 때는 매우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은 치아에서 떠도는 입자를 제거하고, 잇몸을 마사지하고, 플라그를 제거하고, 입 냄새를 상쾌하게 하는 행위여야 합니다. 치실질을 할 때는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최대한 주의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
아무리 건강하더라도 정기 검진을 제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종종 우리가 초기 단계에서 진단을 받으면 많은 주요 치과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문제를 간과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전문가가 치아를 평가하는 것은 예방 조치이자 치료 수단으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치과 관리와 건강 검진은 예방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초기 단계의 잇몸 질환을 역전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