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이 식량 공급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시행되는 경제 조치의 기간과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중국의 육류 시장과 무역에 대한 바이러스의 영향과 열대 우림에 대한 후속 결과에 대한 예비 보고서와 분석이 이미 있었으며 이는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코로나바이러스 사례가 기록된 후 중국 전역에서 돼지고기 가격이 증가했지만 쇠고기, 가금류, 양고기 가격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기는 돼지고기인데, 최근 돼지 질병으로 인한 부족 현상이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중국 고객들은 또 다른 부족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사용 가능한 모든 돼지고기를 비축해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정부는 상승을 막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했고, 비축해 놓은 엄청난 양의 돼지고기를 시장에 쏟아부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식량 공급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했으며, 그러한 두려움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최근 중국 육류 공급망에 발생한 심각한 혼란의 결과
중국의 돼지고기 공급망에 심각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수요 조정과 시장 조치는 열대 우림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식량 공급에 대한 즉각적인 영향 외에도 집단 행동과 글로벌 정책이 가져올 수 있는 장기적인 결과에 관해 아직 답을 얻지 못한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역적 삼림 벌채 패턴이 글로벌 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돼지 독감 및 미중 무역 전쟁과 같은 사건은 농산품 공급망이 삼림 벌채의 경제적 동인에 예상치 못한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중단되고 조정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미-중 무역 분쟁으로 인해 중국이 미국에서 브라질로 대두 수입을 전환함에 따라 브라질 대두에는 톤당 최대 90달러의 프리미엄이 발생했습니다. 브라질의 대두 및 소 떼의 증가는 브라질의 유망한 대두 수출 잠재력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세계 육류 무역 둔화 및 전 세계 시장 불확실성 증가
2019년 말 무역 휴전 기간 동안 미국에서 예약된 화물이 세관을 통과하면서 대두 수입이 2020년 첫 2개월 동안 전년 대비 14.2% 증가했지만, 중국과 파트너 간의 무역 흐름은 지연과 방향 전환을 겪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2020년 첫 달. 중국 항구는 더 많은 냉장 컨테이너를 받아들일 공간이 거의 없어 항구에서 다른 시설로의 냉장 육류 컨테이너 이동이 둔화되면서 선적이 지연됐다.
이밖에도 세계 곳곳에서 육류 수입이 줄어들고 있다는 조짐이 보이고 있는데, 특히 중국과의 분쟁을 해결한 뒤 수출 재개를 기대한 미국과 코로나19로 인해 중국과 가격 합의에 이르지 못한 아르헨티나 등이 그렇다. . 위기의 결과로 다른 지역, 특히 브라질과 호주에서는 중국으로의 육류 운송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설명한 제약 조건으로 인해 현재 전달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위기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공급망 행위자가 장기적인 결정을 내릴 수 없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육류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육류 및 동물 선물 시장은 현재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 파급 효과는 이제 세계 경제에 서서히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농산물 공급망(예: 투자, 이익 등)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아직 확고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이르지만, 이는 주요 소비자 시장에 공급되는 육류의 양을 줄여야 할 필요성을 시장에 경고할 것입니다. 그러나 수요가 얼마나 감소할 것인지, 그리고 열대 우림에 대한 압박을 완화할 수 있을 만큼 오랫동안 지속될 것인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