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컵 때문에 맛이 없다

찻잔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물론 외관이지만, 때로는 눈에 맞는 컵이 자주 끓이던 차를 마시게 되고, 이전에 다른 컵에 마시던 차와 맛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왜 그럴까요?

컵의 힘은 수프의 맛을 바꾸기에 충분합니다. 우리는 차의 맛을 내기 위해 컵의 질감, ​​색상, 모양, 크기, 높이, 두께를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국물의 향과 맛에 따라 기질이 다르고 때로는 그 차이가 놀랍습니다. 어떤 컵은 모양이나 색깔이 똑같은 것 같아도 흙, 유약, 소성온도 등 육안으로 식별할 수 없는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후각적으로는 구별되는 맛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차라도 좋은 잔으로 맛보면 국물의 향과 색, 맛이 더욱 섬세하고 풍부하며 매력적일 것입니다. 좋은 컵은 어떤 컵인가요? 하지만 간단하게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난해하고 표준적인 대답은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만드는 차의 종류나 우리가 좋아하는 맛에 따라 다릅니다 티테이블.

1. 끓이는 차의 종류에 따라 선택하세요.

전통적인 쿵푸차는 작은 도자기 컵을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Weng Huidong은 “조주 고전, 쿵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냄새를 맡을 수 없으며 깨끗하지 않으면 색을 볼 수 없습니다. “내벽은 흰색이나 파란색 컵과 같이 순수합니다. 수프를 매우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맛보기 시작한 친구는 그런 컵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변화하는 수프 색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방법과 발효정도, 로스팅 정도, 숙성기간 등을 이해할 수 있다.

루가마로 만든 컵이나 나무가마로 만든 토기컵 등 일부 컵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컵 자체가 비교적 무거워서 국물이 진한 색으로 변합니다. 이때, 수건의 색상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차 수프는 고풍스러운 색조를 돋보이게 합니다.

최근에는 특히 대만에서 더블컵 차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긴 컵은 향 냄새를 맡는 데 사용되고 아래쪽 컵은 시음용으로 사용됩니다. 수프의 매력을 제대로 담아냈습니다. 키가 큰 컵이 모두 향기로운 것은 아니며, 짧은 컵도 향기가 나지 않습니다. 기구의 종류만으로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도자기 점토로 굽든 도자기 점토로 굽든 흙이 두꺼운 컵이 열을 더 잘 흡수합니다. 얇은 컵에 비해 국물의 맛이 더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일부 컵은 흙의 질과 소결 온도로 인해 차 국물 입구에서 거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씬 또는 풀바디입니다.

석기에 비해 도자기 컵의 밀도가 높고 차 수프가 조밀하고 섬세하며 향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차 국물이 뻑뻑하거나 맛있다는 느낌을 주는 컵도 있습니다.

차이가마의 컵은 많이 변해 미지의 매력적인 가능성을 많이 숨기고 있으며, 일부 컵은 국물의 독특한 맛을 보여줍니다.

Jianyao의 Jianzhan도 독특한 매력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뒷벽의 철제 타이어 가공으로 수프의 해석도 독특합니다.

각 컵의 특징을 알고 싶다면 좀 더 통제된 조사를 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2. 티 시즌이나 날씨에 따라 다릅니다.

찻잔은 흙이 두꺼워 겨울에는 단열이 가능하고, 여름에는 얇은 컵이 적합해 차를 식혀서 차를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컵은 옷에 가까운 듯 은은하고 부드러우며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테이블 위에서는 밋밋해 보이지만, 한 모금 마실 때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손끝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할 때 입술을 입처럼 사용하고 컵과 입술이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컵의 입구가 충분히 세밀하지 않으면 수입차 국물이 미뢰를 충분히 감상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