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교육 – 시간의 필요성

올바른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장 영리한 개인에게도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으며, 상황을 더욱 위협적으로 만드는 새로운 기회가 매일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유동적이고, 사회가 진화하고,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개인의 열망이 높아지고, 오래된 사회적 신념 체계가 새로운 사회 신념 체계로 바뀌는 개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처럼 매우 역동적인 상황 속에서 젊은이는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정은 결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심리상담!

그렇다면 문제는 우리가 이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이것은 대답해야 할 큰 질문이자 과학 연구의 문제입니다. 서부와 인도 아대륙의 연구에 따르면 직업 선택과 개발은 복잡한 과정이며 주도해야 하는 사람은 개인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인도의 맥락에서 직업 선택은 개인의 단독 결정이 아니며 개인의 교육, 사회 경제적 지위, 자기 효능, 개인의 잠재력, 직업 신념, 사회적 신념, 성별 편견 및 중요한 요인의 영향과 같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기타 등등

진로란 본질적으로 평생의 과정으로, 개인은 평생에 걸쳐 수많은 직업을 경험하게 되므로,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젊은이들에게 의사결정 역량을 키워주는 ‘진로교육’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측면이 포함되지 않으면 상담 및 지도 과정 중 어떤 것도 그 목적을 다루지 못할 것입니다.

이 교육은 인도 환경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우리 교육 시스템에서는 어린이가 10번째 표준을 마치는 14~15세의 어린 나이에 직업 선택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의 청소년은 여전히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발달주기 중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기입니다. 서양에서는 상황이 다르며 젊은이들이 17~18세쯤에 직업 선택을 시작하여 이제 더 성숙해졌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개인이 생계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준비할 뿐만 아니라 경력 개발 및 발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교육을 받은 개인은 자신이 선호하는 선택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고, 취업 가능성이 더 높으며 고용주가 선호하는 직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아의 발견, 일의 세계를 아는 것, 대안을 만드는 방법, 꿈을 실현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드는 방법은 종합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의 필수 요소입니다. 단순히 다양한 직업, 전문직 또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불행히도 요즘은 거의 진로 상담과 동의어임)이 진로 개발의 다른 측면과 뒷받침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더 큰 해를 끼친다. “The Promise Foundation”의 연구에 따르면 “진로 준비 상태”가 크게 감소하고 그러한 정보 세션에만 노출된 개인의 혼란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리 테스트는 그러한 상담 과정에서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인도 상황에 대한 표준화 및 규범화 없이 수입 심리 테스트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