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에 관한 몇 가지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립선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징후는 환자가 정기 검진을 받을 때 발견됩니다. 진행성 전립선암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잦은 배뇨, 배뇨 시 타는 듯한 통증, 발기 유지 어려움, 정액이나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 사정 시 통증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다른 비암성 질환을 나타낼 수도 있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만이 이러한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60세 이상의 젊은 남성과 노년층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전립선암 진단 평균 연령은 60세부터입니다. 전립선암 진단에는 전립선특이항원 검사가 사용됩니다. 이 검사에는 환자가 암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립선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이 포함됩니다. 혈류 내 PSA 수치는 전립선암의 유무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높은 PSA 수치는 감염 및 염증과 같은 다른 문제의 결과일 수도 있지만, 이는 반드시 전립선암의 잠재적 징후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PSA 수치가 전립선암의 의심을 불러일으키면 전립선 생검과 같은 보다 확실한 진단 절차를 통해 확인합니다. 환자의 나이, 가족력, 인종/민족,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위험 요인이 전립선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암에 대한 더 새롭고 더 나은 치료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치료에는 수술, 방사선 요법, 국소 요법, 체계적 치료, 화학 요법, 면역 요법 등이 포함됩니다. 전립선암 환자에게는 임상시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암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진 경우 전립선암 치료가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진단은 매우 스트레스가 많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많은 지원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완화의료는 현재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다. 완화의료는 진행성 암 환자에게 삶의 질을 제공하여 환자가 최대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