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글쎄, 우리는 첫 번째 단계는 당신이 당신의 노래 재능을 향상시키고 싶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렵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노래하는 방식에 있어 개선의 여지가 더 많다는 생각을 인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전에는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아이디어와 기술에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목소리에 약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 외에도 다른 재능과 마찬가지로 TV에서 보는 디바, 테너, 소프라노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결국, 이 사람들은 말하는 방법을 배운 이후로 이미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들은 전문적으로도 합니다. 반면에 음악적 목소리를 즐기고 다듬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감정적 단계가 완료되었으므로 이제 보다 “기술적인” 문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우선 노래 레슨은 기타나 피아노 레슨을 받는 것과는 다릅니다. 보세요, 책을 읽거나 비디오를 보거나 귀로 배우면서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 배울 수 있습니다. 노래는 그렇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반드시 강사가 필요합니다.
악기와 달리 목소리는 독특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한 기타가 다른 기타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소리는 사람에게만 특유한 것이므로 노래를 주관적으로 만듭니다. 또한 다른 사람보다 음성 레슨을 더 개인화합니다. 즉, 음성 강사를 갖는 것은 확실히 필요합니다. 또한 강사는 특별히 훈련을 받았습니다. 스스로 학습한다는 것은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또는 친구가 괜찮다고 말하는 것)에 따라 진행 상황을 표시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음성 강사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노래 레슨에 등록하면 전문 가수가 어떻게 가르치는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네, TV에서 보던 가수들도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발성 레슨을 받았습니다. 즉, 신중하게 계획된 프로그램을 갖게 될 것입니다. 강사가 진행 상황을 표시할 수 있으며 음성 개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좋아하는 장르도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