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대인들과 마찬가지로 마네도 동네 주변의 카페에 괜찮은 곳이든 평범한 곳이든 자주 갔다. 이 장소는 그에게 일부 그림의 창의적인 영감을주었습니다. 그는 파리 몽마르트르 기슭에 있는 헤르츠 루펜 카페 연회장을 단골로 방문하며 카페에서 고객과 공연 장면을 스케치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작업실에 큰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두 조각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는 오르세 미술관의 그림인 또 다른 천에 같은 주제를 그렸습니다. 그림 역시 세 모서리가 잘리고 오른쪽 면만 온전한 상태로 유지되는 등 같은 운명을 겪었습니다. 연기가 자욱하고 시끌벅적한 카페를 보여주기 위해 화가는 그림 속 인물들을 서로 더 가깝게 만들었다. 주로 웨이트리스, 파란 코트를 입은 노동자, 모자로만 보이는 부르주아, 여성, 여성 가수 등 다섯 가지 카테고리가 있었다.
사람들에게 이것이 빠른 렌즈 사진이라는 인상을 주거나 임의의 잘린 공간을 자연스럽게 엿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들의 얼굴 일부를 의도적으로 절단했습니다. 여자 가수의 몸은 반쪽밖에 없었다. 다른 인상파 화가들, 특히 드가(Degas)도 이 기법을 사용했는데, 여전히 사람들을 이상하게 만들었습니다. 관객을 바라보는 웨이트리스와 더불어 경기장에 선명하게 나타나는 반투명한 실루엣에 다른 이들의 시선도 쏠렸다. 화가는 전경과 배경의 반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인물의 눈을 통해 그림 공간을 배치했다. 그림 속의 인물들은 납작해진 것 같았다. 그러나 웨이트리스의 얼굴, 맥주잔, 파이프, 검은 모자, 나뭇가지 모양의 샹들리에 등은 약간 흐릿한 구도 전체에 선명하게 보였다. 커피 댄스홀의 분위기와 눈부신 빛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네는 윤곽선 경계를 남기지 않는 평행 또는 교차 스타일의 채색을 사용하여 빠르고 강력한 인상주의 스타일을 채택했습니다.
이 그림은 현대 생활 장면을 담은 마네의 그림에 대한 특별한 증인이었습니다. 드가와 르누아르는 이러한 장면을 주로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