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은 아기를 얼마나 자주 목욕시켜야 하는지입니다. 이는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기를 매일 목욕시킬 필요는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아기를 너무 자주 씻기면 실제로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저귀를 갈 때 아기를 철저히 씻기고 싶을 것이지만, 그 외에는 매일 완전한 목욕을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유식 큐브.
아기를 둘 수 있는 적절한 장소도 찾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방 싱크대를 사용하지만, 플라스틱 아기 욕조를 갖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신생아에게 표준 욕조에서 목욕을 시키는 것도 좋은 생각이지만, 몸을 구부리고 몸을 숙여 씻을 때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기를 어디에서 목욕시키든, 잠깐이라도 눈을 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기를 목욕시키기 전에 기저귀, 깨끗한 수건, 목욕 후 사용할 옷 등 필요한 모든 물품을 한곳에 모으세요. 윗부분을 따뜻한 물로 몇 인치 정도 채우고 손목으로 물의 온도를 테스트하세요. 체온이거나 아마 조금 더 따뜻해야 합니다.
아기의 옷을 욕조 근처에서 벗겨야 합니다. 욕조에서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욕조에서 사고를 낸다면 물을 교체하는 것은 간단한 문제입니다. 아기를 물에 빨리 담그지 말고, 발부터 천천히 물에 미끄러지도록 하세요. 또한 아기의 등에 정기적으로 물을 붓고 추워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기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원치 않으므로 순한 비누를 사용하고 머리부터 아래로 씻으세요. 부드러운 천으로 아기에게 비누를 바르고 눈, 코, 입을 닦으세요. 그런 다음 아기를 깨끗한 물로 헹군 후 새롭고 깨끗한 세수 수건으로 다시 닦아주세요. 목욕이 끝나면 따뜻한 수건으로 아기를 감싸고 말리고 평소처럼 옷을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