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에 적합한 유형을 결정하려면 아래의 여러 유형의 밀가루 목록과 베이킹에서의 용도를 참조하세요. 이 지식을 통해 전문 케이크 베이킹 과정에서 배운 모든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능 : 경질밀과 연질밀을 혼합합니다. 이 유형의 밀가루는 아마도 대부분의 베이킹에 가장 적합한 선택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빵, 케이크, 패스트리 및 쿠키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가장 적합한 가장 다재다능한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용도 밀가루로 만든 케이크는 부드러운 케이크나 페이스트리 가루를 사용하여 만든 케이크보다 약간 더 질기고 덜 섬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목적 밀가루로 만든 빵은 일반적으로 빵가루로 만든 빵보다 약간 더 부드럽고 납작합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차이는 숙련된 제빵사에게 더 눈에 띕니다.
페이스트리 : 다른 밀가루보다 글루텐 함량이 높은 표백되지 않은 밀가루의 일종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이스트리와 파이에 가장 적합합니다.
빵 : 단단한 밀을 제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신선한 빵을 굽는 데 가장 좋습니다. 질감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피자와 이스트 빵에 부드러운 부스러기를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케이크: 일부 케이크 레시피에서는 설탕 대 밀가루 비율이 더 높아야 하며, 케이크 가루는 구운 식품에 부드럽고 탄력 있는 질감을 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다른 것보다 단백질 함량이 낮습니다.
통밀 : 그레이엄 가루라고도 알려진 통밀은 식이섬유 함량이 더 높다는 점에서 다른 밀가루와 다릅니다. 이 밀가루를 사용하면 더 조밀하고 무거운 구운 식품이 만들어집니다.
아타 : 일반 아타 가루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분 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도 빵에 가장 적합합니다.
옥수수 가루: 말린 옥수수 알맹이를 제분하여 옥수수 가루는 거친 옥수수 가루로 발견될 수 있으며 타말레와 같은 라틴 요리에 사용되는 표준 옥수수 가루로도 사용됩니다.
셀프 라이징(Self-rising) : 베이킹 소다와 소금을 첨가한 부드러운 만능 밀가루 버전과 유사합니다. 이 두 가지 재료와 함께 발효제를 첨가합니다. 빠르게 만드는 빵, 쿠키, 비스킷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