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으로 걸으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신체적 건강을 강화하는 것부터 균형, 힘, 체력을 높이는 것까지 이 활동은 거의 모든 연령 그룹과 체력 수준에서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정기적으로 걷기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확신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 많은 설득력이 필요하다면 이것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어떻습니까(심장에 도움이 됨) , 뼈를 강하게 유지하고(나이가 들수록 특히 중요함)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물론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십시오.
걷기 루틴에서 가능한 모든 이점을 얻으려면 올바르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신발입니다. 신발은 편안해야 하며, 걸을 때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약간의 쿠셔닝을 제공해야 하며, 정확하게 맞아야 합니다. 또한 편안하고 약간 헐렁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근육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몸을 적절하게 워밍업할 수 있도록 여러 겹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걷는 동안 따뜻함 수준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30분 이상 걸을 계획이라면 시작하기 전에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 분 동안 집 주변을 산책하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준비시키세요. 이렇게 하면 근육이 받는 스트레스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당김, 좌상, 심지어 경련의 위험도 줄어듭니다. 그런 다음 전화, 집 열쇠 등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에너지가 넘치므로 서두르지 마세요. 20분 후에는 그 상태를 유지하면 그다지 활력이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자신감 있는 걷기를 목표로 하세요(쇼핑몰에서 하는 것처럼 천천히 걷는 것이 아닙니다). 산책을 마치고 돌아오면 소파에 주저앉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도 있지만, 다음날 통증을 피하기 위해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건강해지기 시작하면 걷는 속도나 거리를 늘리는 것을 고려하게 될 것입니다. 초보자는 일주일에 2번 정도 15분 정도의 짧은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차적으로 세션당 걷기 시간을 30분으로 늘리고, 일주일에 5회 정도 할 수 있을 때까지 빈도를 늘리기 시작하세요. 많이 들리는 것 같지만 일단 건강해지기 시작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되므로 산책을 정말 즐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겨울에 춥고 비온다는 이유로 추진력을 잃지 않도록 하세요. 산책을 즐기고 있다면 런닝머신에 투자하여 집에서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일찍 어두워